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층간소음 복수 및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층간소음은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에서 함께 살아가면서 생활하다 보면 발생하게 되는 소음 공해를 말하는데 보통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소리나 가구 끄는 소리, 화장실의 물소리, 오디오 등의 소리를 듣게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리부터 시작해서 무겁고 충격이 큰 중량 충격음이 들릴 때도 있어 계속 신경 쓰이고 하던 일에 집중하지 못했던 적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원인을 제공하는 집에 찾아가 처음에는 주의해 달라고 하지만 전혀 소용이 없고 오히려 적반하장의 태도로 나올 때도 있어서 스트레스받고 짜증이 유발될 수 있어 고통스러운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경비실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을 해도 전혀 개선되지 않은 적이 많아 답답하고 정신적인 피해를 계속 받게 되어 신경증(노이로제)에 걸려 성격이 온화하고 양순한 사람도 나중에 괴팍해지고 성격이 나빠질 우려가 있는데요.

 

728x90

 

말로 해서 통할 사람이면 좋게 말해서 주의해달라고 말하면 되지만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이고 전혀 나아지고 있지 않으면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는 나름의 방법이 있는데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계속 피해를 받고 있다면 그 사람도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경험을 해봐야 어떤지 알 수 있을 것이므로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층간소음 복수하는 법으로 윗집일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고무망치를 사서 천장을 집중적으로 두드리는 행동을 시도해 보는 것인데요.

 

윗집이긴 하지만 진동의 울림으로 인해 전체가 크게 울려서 전달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천장과 벽지가 망가지는 일이 생길 우려가 있으니 수건이나 양말을 이용해 감싸주면 되세요.

 

 

 

 

또 다른 방법의 맞대응 방식은 우퍼 스피커를 천장에다가 설치해 보는 것인데요.

 

물론 비용이 발생되는 부분이지만 감수하고 내가 겪고 있는 고통을 윗층도 고스란히 겪어보게 하고 싶다면 인터넷에서 우퍼 스피커를 주문하고 사용법을 확인하여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마쳤다면 재생할 소리로 효과음 종류는 헬리콥터, 종소리 쇳덩이 잔뜩 떨어지는 소리 등 시끄러운 효과음이 있고 곡은 기타가 자주 나오는 곡을 선택해서 재생하면 굉장히 크고 시끄러운 소리를 듣게 될 거예요.

 

우퍼 스피커를 잘 고정시킨 후 소리를 최대 크기로 키워서 틀면 되는데 주말에 가족이 모두 외출했을 때 틀어보면 되고 집을 비워놓고 다시 복귀할 때까지 계속 틀어놓는 것도 성공적인 맞대응 방법이니 시도해 보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땐 층간소음 복수로 직접 찾아가는 게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데 친한 친구 중에 건장한 남자가 있을 경우 함께 찾아가서 위압감있는 목소리로 따지면 기에 눌려서 앞으로 조심하겠다는 사과를 받게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방법은 자칫 잘못하면 언성이 높아져서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고 감정을 조절하기 어려워서 흉학한 사건이 발생될 것이 우려될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고 대동하셔야 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렇지만 직접 찾아가보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어려울 것 같을 땐 이웃사이센터에 피해를 당한 사실을 알려 처리될 수 있게 접수해 보는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는데요.

 

그러면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접수한 사람의 자택을 방문하여 소음을 측정하고 분석한 다음 적절한 해결방안을 제공해 준다고 하니 믿고 요청해 보시면 생각보다 쉽게 처리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날이 갈수록 각박해지는 생활 속에서 상식이 통하지 않고 자기 밖에 모르는 이기주의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평소에 주의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맞대응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테니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