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아이디찾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STEAM은 게임 유저들을 위해서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등록되어 있는 게임을 찾아 원하면 직접 구매 후 시작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계정을 생성했었다가 오랜만에 여유 시간이 생겨 게임을 즐기려고 들어갔지만 너무 예전에 만들어서 그런지 정확하게 기억나질 않아 자꾸 없는 계정으로 나오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영어 버전으로 설명되어 있는 플랫폼이다 보니 안내되어 있는 내용을 정확하게 해석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법이 있으니 따라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STEAM

 

 

스팀 사이트로 들어간 상태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login]의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728x90

 

여전히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 내용을 정확히 알아볼 수 없고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login 옆을 보면 language의 목록이 보일 테니 누른 다음 [한국어]를 찾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한국어로 모두 바뀐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스팀 아이디찾기 과정을 한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텐데 넘어간 페이지를 보면 STEAM 로그인 화면이 나올 테니 하단에 비밀번호를 잊었냐고 물어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이제 고객지원 화면이 나오면 도움말처럼 4가지를 지원해서 알려줄 텐데 맨 위에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공란이 보이는데 전화번호 같은 경우 생략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이메일 주소를 적은 후 아래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등록된 정보를 찾았다는 말이 나오면 이메일로 인증코드 발송하기의 메뉴가 나올 테니 선택한 후 도착한 메일을 클릭해서 인증코드를 확인해 주시고요.

 

다시 스팀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인증코드를 동일하게 적은 다음 [계속]을 누르면 스팀 계정의 ID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비밀번호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을 땐 밑에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눌러 안내하는 과정을 무사히 마치면 바꾼 암호로 이용할 수 있으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절차이니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면 스팀 아이디찾기와 비밀번호도 쉽게 변경해서 쓸 수 있을 것이며 이런 일이 또 생기지 않게 따로 메모를 해놓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나중에 또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을 때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알아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