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여러분께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많고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고 점점 많은 파일이 쌓여가면서 남은 용량이 조금씩 줄어들게 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서 컴퓨터의 처리 속도도 느려지는 것 같고 처음에 사용했을 때와 다르게 뭔가 무거워진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PC가 더 이상 허덕이지 않게 조금은 무게를 덜어주고 싶어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보면 대부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용량을 확보하라는 내용이 많았는데 그래도 어느 정도 도움 되는 정보를 알게 됐으며 원래 알고 있던 내용도 있어서 이번 기회에 한꺼번에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용량 늘리기간단한 방법은 컴퓨터에 들어가서 C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세요.

 

 

 

 

속성 창이 열리고 일반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쪽을 보면 [디스크 정리]가 보일 것이므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C드라이브에서 얼마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게 되는지 계산해서 알려줄 거예요.

 

 

 

 

완료하게 되는데 몇 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고 잠시 후에 삭제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바뀌게 될 겁니다.

 

저의 경우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여 최대 3.27GB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제겐 엄청난 공간이므로 밑에 [확인]을 바로 눌렀어요.

 

 

 

 

이번에는 디스크 조각 모음을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 방금 열었던 창에서 상단에 있는 도구 탭을 누르면 [드라이브 최적화 및 조각 모음] 부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흩어져 있는 디스크 조각들을 뭉쳐주고 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컴퓨터드이브가 최적화되고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니 [최적화]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열리는데 분석을 눌러 하드의 상태를 확인한 다음 분석이 완료되면 옆에 있는 최적화를 눌러주세요.

 

마지막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은 절전모드 해제인데 이 설정은 모든 사용자에게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절전모드를 적용한 PC라면 자동적으로 저장이 매번 실행되기 때문에 다른 PC보 더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해제하는 게 좋은데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준 다음 CMD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열린 CMD 창에 "powercfg -h off"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누르면 절전모드가해제되서 여유 공간이 생기게 되고 용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게 PC의 기본 도구와 설정을 이용해서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할 수가 있는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가끔씩 생각 날 때나 여유가 있을 때 이 작업을 한 번씩 진행해 주면 깔끔한 상태로 가벼워질 것이며 PC수명도 늘어날 수 있게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