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고교생활기록부 발급 가능한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회 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취업 면접 제출용으로 필요하거나 또 다른 업무 절차를 이어가기 위해 준비해야 될 서류로 생기부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면접을 보게 될 때 여러 가지 준비해야 될 것들이 많고 지원하려는 회사마다 제출해야 될 서류가 각각 다를 수도 있지만 필요할 땐 졸업한 모교를 다시 방문하거나 동사무소 또는 무인발급기를 사용해 출력 업무를 마치는 방법이 있으니 선택하면 되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기관이 가깝지 않은 편이고 상황에 따라 직접 방문하기가 쉽지 않아서 번거로울 수 있는데 온라인상에서 관련 업무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발급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바뀐 부분이 있어 다른 곳에 들어가서 고교생활기록부 발급을 하셔야 되는데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학교생활기록부 발급

 

 

온라인 민원 신청으로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 이 민원은 초중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증명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초·중·고등학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증명하는 서류로 인터넷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서 발급되는 것으로 2003년 1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부터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정부24

 

 

신청방법,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처리기간, 신처자격 등 관련된 내용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고 [발급하기]를 누르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고 나오는데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하셔도 될 거예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동의함으로 선택한 다음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으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숫자를 동일하게 적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동하면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발급 시 안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이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으로 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고 스크롤을 내려 학교명, 학적정보,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에요.

 

728x90

 

학교검색을 누르면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나올 테니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중에 선택해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고요.

 

다시 학교검색을 눌러 창이 뜨면 교육청에서 목록 중에 선택하고 학교명을 입력 후 검색을 해보시면 검색결과로 나올 테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를 불러오는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라고 나올 테니 조금만 대기하고 있으시면 되고요.

 

 

 

 

정상 처리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의 온라인 신청민원으로 민원접수번호, 민원사무명, 부수, 처리상태를 볼 수 있는데 [문서출력]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열리면서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를 볼 수 있는데 인적사항, 출결상황, 수상경력,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 각 학년별 성적 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게 될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고교생활기록부 발급으로 출력을 하고 싶으실 땐 우측 상단에 [인쇄]를 누르면 문서출력 준비중인 화면이 뜨고 이어서 인쇄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PC와 연결된 프린터 확인 후 출력 작업을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안내사항으로 알린 조건에 해당되지 않거나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 장치가 없다면 가까운 동사무소(주민센터)나 교육청을 찾아가시면 되고 가끔 신청지원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방문 전 미리 전화해서 물어본 후 이동하면 차질 없이 민원업무를 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