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껌 삼키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가끔씩 입이 심심하거나 식사를 하고 나서 소화를 시키기 위해 껌을 사서 씹는 분들이 계실 텐데 보통 슈퍼마켓이나 근처에 있는 가게를 들렀을 때 종종 한 번씩 사 먹곤 할 겁니다.

 

 

 

 

작업할 때나 운전 중일 때 졸임이 오게 되는 경우에도 잠을 쫒기 위해서 씹게 되면 나름대로 도움이 된다는 걸 느낄 수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껌을 씹다 보면 단물이 다 빠져서 그만 씹고 싶거나 턱 관절에 무리가 갈 것 같아 뱉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버릴 때 종이나 휴지에 싸서 버리면 되지만 주변에 마련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귀찮아서 그냥 버리거나 그럴 수 없는 상황일 때 그냥 삼켜버리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은 씹다가 바로 삼키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예전부터 주변에서 들어왔었던 얘기로는 고무에 설탕과 박하 따위의 향료를 섞어 만든 재질을 그대로 삼켜버릴 경우 식도나 위벽에 달라붙게 되는 현상이 발생되어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않고 문제를 생기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신빙성이 있는 말처럼 들리지만 껌 삼키면 정말 그렇게 되는지 실험해본 영상이나 조사된 결과를 봤던 기억이 없어서 궁금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고무 재질이다 보니 인체에 들어가더라도 분해가 되지 않고 계속 남아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달라붙어서 그대로 남아있진 않으며 소화기관을 거쳐 대변으로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728x90

 

물론 껌을 한꺼번에 많이 씹게 돼서 큰 덩어리가 되어 넘어간 경우에는 위산으로 분해되지 않아서 소화기관 중 대장에 잠시 머물러서 변비가 생길 수 있고 대변으로 잘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자연스럽게 소화되어 대변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식도나 위장이 작은 편이라서 문제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 삼키지 않는 게 좋을 것이며 껌을 씹다가 나중에 단물이 빠지면 뱉어야 된다고 설명해 주면 될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껌을 삼켰더라도 건강상의 큰 문제가 발생되진 않으며 식도에 달라붙지 않으니 성인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어린 아이들이 껌 삼키면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뱉은 다음 버리면 됩니다.

 

 

 

 

삼키지 않는다면 껌은 좋은 효능을 갖고 있으니 집중해야 될 일이 있는데 졸음이 밀려올 때나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을 때, 평소와 달리 긴장을 하게 될 경우 씹게 되면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가끔씩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