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배경화면 변경 방법을 준비했는데 KakaoTalk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간에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앱으로 유명하며 로그인할 필요 없이 폰 번호만 있으면 실시간 1:! 채팅과 그룹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 동영상, 연락처 전송이 간편해서 매우 유용합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개성 넘치게 꾸밀 수 있고 관리하는 게 간편해서 많은 사용자분들이 멋지고 예쁘게 보이도록 설정을 하시지만 이런 기능에 관심이 없고 어떻게 변경하는 건지 몰라서 기본 상태 그대로 유지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728x90

 

그렇지만 장기간 동안 이용하다가 계속 보게 되는 화면이 지겹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으니 나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색다르게 바꿔보는 것도 좋을 수 있는데 아직 이런 설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은 본인만 적용되는 것이며 타인이나 그룹에 적용되는 것이 아닌데 쉽게 말해 채팅방을 노란색으로 바꿨지만 대화를 나누는 상대는 이 사실을 모르는 것이죠.

 

 

 

 

전체 채팅방을 동일하게 변경할 수 있고 특정 친구 또는 단톡방의 배경을 따로 바꾸는 게 가능한데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누른 다음 그 위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 페이지가 나오는데 [화면]을 누릅니다.

 

 

 

 

이어서 배경화면 메뉴를 누르면 되는데 이곳을 통해 채팅방 글자 크기도 바꿀 수 있으니 작거나 클 경우 글자의 크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을 거예요.

 

이동하게 되면 색상과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으로 3가지의 종류를 제공하고 있는데 색상은 15가지가 있고 일러스트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그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앨범에서 사진은 말 그대로 자신의 앨범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 포토 등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적용하는 것이므로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른 다음 원하는 부분을 살리고 나머지 영역은 잘라낼 수 있으니 저장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정할 수 있고 개별 대화방을 바꾸는 방법은 원하는 대화방을 선택한 후 우측을 보면 가로 3줄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측에서 몇 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하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채팅방 설정에서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의 메뉴가 보일 것이며 누르면 방금 봤었던 화면이 나올 테니 마음에 든 걸 골라서 적용하시면 돼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나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뽐낼 수 있으니 필요하다고 생각된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