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하며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잘 몰라서 발을 동동 구르거나 몹시 짜증 나있을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는데요.

 

 

 

 

가끔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가 있고 영상을 감상하던 중이거나 아예 처음부터 컴퓨터를 켰을 때 스피커에서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어 답답하고 불편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잘 되던 게 이상이 생긴 것이 분명한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게임을 자주 하던 편인데 처음에는 잘 되다가 갑자기 한 쪽만 들리거나 접촉이 생길 때도 있었습니다.

 

우선 이런 다양한 문제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원인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해야 될 부분이 PC 화면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입니다.

 

 

 

 

이 모양이 이렇게 음소거 표시가 되어 있을 수도 있는데 누르면 이렇게 작은 창이 열리게 될 것이며,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누른 후 볼륨키를 정상 범위 내로 상향 조절하면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하며 호소하는 일은 없을 테고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두 번째 방법은 스피커/오디오 케이블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PC의 본체 위치를 약간 옮겼거나 실수로 스피커 케이블의 단자가 살짝 빠져있을 수 있고 다른 곳에 끼워져 있을 수도 있어서 확실하게 확인해보기 위해선 단자를 뺐다가 다시 끼워보는 게 좋습니다.

 

만약 이 부분이 문제였다면 연두색 부분에 연결을 해주면 지지직 소리가 나면서 다시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릴 수도 있을 거예요.

 

 

 

 

세 번째 방법은 하드웨어의 사운드 드라이버업데이트 해보는 방법인데 제어판에 들어가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해 줍니다.

 

 

 

 

그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소리 ]를 클릭하면 되는데 오디오 장치를 구성하거나 컴퓨터의 소리구성표의 변경이 가능하니 창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창이 살며시 뜨면서 현재 연결이 되어있는 스피커를 볼 수 있는데 초록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그렇지 않다면 해당 스피커를 클릭한 다음 컨트롤러 정보에 [속성] 버튼을 누르면 또 다른 창이 새로 열리는데요.

 

 

 

 

이제 상단에 드라이버 탭을 선택한 다음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업데이트를 해서 다시 원래대로 소리가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방법은 사운드 설정이 안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인데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스템 및 보안]을 누른 다음 [시스템]-[장치 관리자]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이 보여지고 클릭해 보면 하부의 오디오 관련 항목들이 추가로 나오는데 여기에서 사운드카드의 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을 것이며, 드라이버 간의 충돌로 인해 오류가 생긴 것일 수 있으므로 깔끔하게 삭제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제 해당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면 소리가 안 들리는 증상이 놀랍게도 해결될 수 있으니 시도해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4가지의 방법을 모두 다 시도해봤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고 소용이 없다면 다른 사운드카드를 장착해볼 필요가 있고 메인보드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컴퓨터 수리점 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클릭 한 번 부탁드릴게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