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메세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인데요.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Facebook을 하면서 가까운 친구나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에게 Message를 보내 안부를 물어보고 근황을 확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친구 사이가 아니더라도 누구에게나 쉽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좋은 면도 있지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무분별한 메시지들을 보내며 귀찮게 하거나 쓸데없는 메시지를 보낼 때도 있어서 불편했던 적도 있을 거예요.

 

이렇게 추한 짓을 하다가 지 풀에 죽었는지 그만두는 사람도 있지만 나의 계정에는 메시지가 남아 있어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공공장소에서 페이스북의 메시지로 업무상 중요한 얘기를 나누고 이동했는데 깜빡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못한 탓에 다른 누군가가 볼 염려가 있으므로 모바일을 이용해 지워야 할 때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설명했지만 이런 상황이 나에겐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법은 없으므로 페이스북 메세지 삭제를 하는 게 좋습니다.

 

728x90

 

모바일로만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간단한 방법이니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르겠지만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데요.

 


 

 

 

먼저 Facebook에 접속을 해준 다음 우측 상단에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예전에 주고 받았거나 일방적으로 받게 된 Message의 기록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메뉴의 하단 쪽에 위치해 있는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페이지가 이동되면서 다른 사용자와의 메신저 기록들을 모두 한꺼번에 볼 수 있는데 좌측에 페이스북 메세지 삭제를 하고 싶은 사용자를 선택하면 정면에는 대화를 주고 받은 내용이 보여지고 우측에는 상대방에 대한 설정을 해줄 수 있을 거예요.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작게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 눌러보면 삭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누르면 대화 내역이 영구적으로 삭제된다며 재차 삭제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될 것이며, 삭제할 경우 대화 내용을 복구할 수 없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혹시라도 여의치 않는 상황이 생긴다면 메시지 차단을 할 수 있고 스팸으로 표시를 설정해주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동일한 방법으로는 뉴스피드의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면 Messenger가 있을 테니 누르면 방금 전에 봤던 화면을 바로 보게 될 텐데 이 방법이 더 간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신경 쓰이고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사람의 대화 내용과 중요한 대화 내용으로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면 안 되는 메시지가 메신저에 아직 남아있을 때 깔끔하게 페이스북 메세지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정리하는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고 아주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으니 몰랐분들은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