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런타임 에러 해결하는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응용 프로그램이나 게임,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접속을 하다 보면 간혹 dll 오류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구동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의 누락 때문에 접속이 어려운 것인데 비주얼 C++와 다이렉트X, 넷 프레임워크 중에서 잘못 등록되어 충돌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발생한 시점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찾아서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를 하면 되지만 잘 모를 경우엔 다른 방식을 시도해야 되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잘 모를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일하게 진행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메뉴를 열어서 해결하면 되는데 런타임 에러가 발생했을 윈도우+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열릴 것이며 명령어 입력란에 regedit라고 적은 다음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냐고 물어볼 텐데 [예]를 누릅니다.

 

 

 

 

잠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날 텐데 좌측 메뉴 중에 HKEY_LOCAL_MACHINE을 선택한 후 키보드 상단 F3을 누르면 찾기 창이 열리는데요.

 

찾을 내용에 browser helper objects를 입력한 후 옆에 [다음 찾기]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이제 PC 환경에 따라 검색되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잠시 기다리면 탐색기 메뉴를 찾아낼 것이며 하위 폴더를 보기 위해서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추가로 보여지는데 속해있는 폴더를 모두 제거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런타임 에러가 사라지게 되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runtime error를 없앨 수가 있는데 다른 경우로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이 안될 때는 인터넷 상단 도구를 눌러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상단에 [고급] 탭을 누르고 설정 목록에서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 체크가 되어 있다면 2가지 목록의 체크된 표시를 풀어주도록 합니다.

 

 

 

 

이제 밑에 [확인] 버튼을 누르고 다시 들어가 보면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고 이용 가능하실 거예요.

 

이처럼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해서 삭제하거나 설정을 변경하면 문제 증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