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배틀그라운드 dxgi.dll 오류 증상 해결하는 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UBG: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는 고립된 지역에서 마지막 1인(1팀)으로 생존하기 위해서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FPS 슈팅 게임으로 유명하며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가 생길 정도로 열기가 대단한데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기 때문인지 몰라도 여러 가지 오류가 많은 편인데요.

 

참고로 이번에 알려 드리는 에러 종류는 리쉐이드를 별도로 깔았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삭제를 해줘야지 다시 정상적인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리쉐이드 오류 증상을 없애기 위해 관련 파일을 지워야 하는데 차단해야 되는 이유는 부정행위에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과 비슷한 방식으로 게임 파일에 접근해 부정행위에 이용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설명하는 경로를 참고해서 들어간 다음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내 컴퓨터에 들어가서 C드라이브로 진입하신 다음 program Files (x86)> Steam> steamapps> common> PUBG> TslGame> Binnaries> Win64에 들어가면 dxgi.dll이 있을 겁니다.

 

 

 

 

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상단 메뉴에서 보기를 누른 다음 옵션에 들어간 후 보기 탭을 선택하면 고급 설정에 보이는 목록 중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적용하면 보일 거예요.

 

 

 

 

이제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삭제를 하면 되는데 파일 액세스가 거부됐다는 창이 뜨면서 관리자의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올 것이므로 [계속]을 누릅니다.

 

그러면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다시 배그를 실행해 보면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는데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배틀그라운드를 완전히 지운 후 재설치를 진행하셔야 돼요.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클릭하면 목록이 나오는데 찾아서 지워주고 C드라이브로 들어간 다음에 Users> 사용자 이름> AppData> Local> TslGame 폴더를 지우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또 다시 처음에 알려드린 경로를 통해 들어가다 보면 PUBG 폴더가 있는데 삭제한 후 배틀그라운드를 사이트에 들어가 재설치를 하면 문제 됐던 오류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배틀그라운드 dxgi.dll을 지우면 다시 클린한 상태에서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시도하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