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도움 되는 기능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해서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하나, 둘 쌓이게 되다 보면 PC 처리 및 응답 속도가 점점 느려지게 되고 컴퓨터가 부담을 느끼는 증상이 생기면서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가끔씩 여유 시간이 생겼을 때 자주 쓰지 않는 파일 및 소프트웨어를 지워주는 게 좋은데 오랜 시간이 지나다 보면 종류가 너무 많아져서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난감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방법으로 지우는 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고 찌꺼기가 남을 때도 있어 더 복잡해질 수가 있는데 이럴 경우엔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제대로 소멸시킬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 관리 도구를 사용하는 게 좋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지스트리 또는 파일을 말끔히 없애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와 시스템 관리 차원에서 매우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도구로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가 있는데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28x90

 

한국어 언어 지원이 되고 있으며, 포터블 버전도 이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는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 창을 열고 검색창에 'Revo Uninstaller'를 입력해서 찾으면 관련 사이트가 나올 테니 들어가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포터블 버전을 선택했으며, 파일의 형태는 알집으로 지정된 경로에 받아지게 되는데 압축을 풀면 RevoUPort가 있으니 실행해 주시고 사용권 내용이 나오면 [OK]를 누릅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현재 본인의 PC에 깔려있는 전체 목록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며, 만약 영어로 나올 땐 상단 메뉴 중에 Options으로 들어가서 language를 한국어/Korean으로 바꾼 후 [OK]를 누르면 적용돼서 언어가 바뀌게 될 거예요.

 

 

 

 

이제 테스트로 진행하기 위해 곰TV 스트리머를 선택했으며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를 시작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에 Uninstall을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몇 가지 제거 방식이 나오게 될 텐데 일반 또는 고급에 체크하면 되지만 레보 언인스톨러 활용은 여기서부터 진가가 발휘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다음으로 스캐닝 모드로 3가지 중 Advanced에 체크한 후 밑에 [Scan]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아직 남아있는 레지스트리가 나올 텐데 Select All을 클릭 후 [Delete]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제거 과정을 마친 다음 설정 파일이나 빈 폴더가 있을 경우 이어서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면 되는데 동일하게 체크하여 지워주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단계를 문제없이 잘 완료하면 자동으로 창이 꺼지게 될 것이므로 스캔 작업이 끝났다고 해도 굳이 Finish를 누르지 않아도 될 거예요.

 

이처럼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필요 없는 찌꺼기 파일 및 프로그램을 깔끔히 지울 수 있을 것이며 PC 상태도 전보다 훨씬 가벼워져 속도가 빨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