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폐활량 늘리는법에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 드릴게요. 폐활량은 사람이 한번에 공기를 최대한으로 들이마셨다가 내뿜을 수 있는 최대의 양을 의미하며 신체에 이상없는 정상적인 건강상태에서 남자는 3500㎖, 여자는 2500㎖ 잠을 자고 있을 때에는 약 500㎖ 정도의 양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평상시에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은 운동을 하는 사람과 비교해서 심한 차이가 나게 되는데 폐활량이 좋지 않은 사람은 다양한 이유 때문에 폐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이니 관리가 필요합니다.

 

728x90

 

그러므로 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관리를 하실 수 있으니 여유 시간이 있을 때 트레이닝하시면 되겠습니다.

 


 

폐활량 늘리는법으로 도움 되는 활동은 다양하게 많은데 먼저 많이 알려진 것 중 하나가 운동이고 가장 효과 있는 활동이지만 종목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자신과 맞는 운동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유산소운동으로 달리기, 줄넘기, 자전거 타기가 있지만 관절이 좋지 않거나 근육에 무리가 갈 것 같으신 분들은 수영을 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영은 무엇보다 호흡법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시면 폐활량도 이전보다 훨씬 좋아진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두 번째는 풍선을 자주 부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으니 테스트해 보는 게 좋은데 너무 무리하게 많이 불다 보면 현기증이 나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빈 페트병을 버리지 말고 뚜껑을 연 다음 입을 대고 빨아들였다가 다시 내뱉는 것도 반복적으로 해보면 도움이 될 수가 있는데요.

 

단점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이 볼 때 보기 좋지 않을 것이고 페트병이 꾸겨졌다가 펴질 때 시끄러운 소음으로 인해서 신경쓰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폐활량 늘리는법은 인도에서 유래된 요가 운동으로 요가를 하면 스트레칭을 하면서 정신과 신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데 이때 호흡도 중요한 요소에 포함되므로 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군살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일 거에요.

 

 

 

 

네 번째는 평소에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뱉는 산소마시기 운동이 있으며 5초동안 숨을 들이마신 다음 반대로 다시 5초동안 내뱉는 운동을 5회 정도 3세트 정도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부분은 들숨, 날숨을 깊게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최대한 깊게 들이 마시고 천천히 내뱉는 게 포인트니 참고하시면 되세요.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더 있긴 하지만 알려드린 방식에서 하나라도 꾸준하게 지속하신다면 폐가 건강해지고 운동도 나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신체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니 평소에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폐활량 늘리는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릴게요.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