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재생오류, 재생 안됨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YouTube는 자신이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고 재밌거나 유익한 콘텐츠 영상을 직접 업로드하는 과정이 매우 간편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의 경우 TV를 많이 보는 편이었지만 유튜브를 알고 나서 텔레비전은 거의 보지 않을 정도로 바뀌었고 편하게 누워서 유튜브 영상을 골라 보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양질의 영상들을 직접 선택해서 보는 게 가능하고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유튜버의 방송도 구독해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접속해서 이용하다 보면 간혹 무슨 문제 때문인지 잘 나왔던 영상이 오류가 발생했다면서 나중에 다시 시도해달라는 말이 화면에 나오게 된 걸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조금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도 있지만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유튜브 재생오류가 생기면 보통 일시적인 현상일 때는 재부팅을 해서 껐다가 다시 켜보거나 불필요한 데이터가 쌓인 것을 지워주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먼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위에 [도구] 메뉴를 누른 다음 [인터넷 옵션]에 들어갑니다.

 

 

 

 

창이 열리면 기본으로 [일반] 탭이 선택되는데 밑에 검색 기록에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왜냐하면 이제까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그동안 데이터가 쌓였으므로 YouTube 동영상 시청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익스플로러 버전이 낮아서 문제가 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메뉴에서 [도움말]을 눌러 최신버전인 11로 업그레이드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유튜브 재생오류일 경우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메뉴를 눌러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창이 열리게 되면 스크롤 바를 맨 밑으로 내린 다음 [고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또 스크롤을 내리면 개인정보 및 보안과 관련된 내용들이 추가로 나타나게 되는데 [콘텐츠 설정] 부분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자바스크립트에서 차단됨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허용됨'으로 변경해 주면 문제 됐었던 오류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어렵지 않고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유튜브 재생오류, 재생 안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동일하게 설정해 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