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를 해결 방법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 Store는 수백만 개의 최신 안드로이드 앱과 게임, 음악, 영화 등을 포함한 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기반의 장터로 많은들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Play 스토어를 통해서 원하는 앱을 설치하곤 하는데 간혹 어느 부분에 문제가 생기게 돼서 정상으로 다운로드하지 못하고 아까운 시간만 허비하게 된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난감할 수 있는데 다행히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728x90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거나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직접 과정을 진행하면 금방 처리할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먼저 스마트폰을 켜고 나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사용하는 기종마다 약간씩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상단에 [일반] 탭을 누르면 디바이스 관리자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있으니 진입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깔린 앱 목록들이 나오는데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아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나오는 화면을 보면 저장공간, 캐시, 기본으로 실행, 권한으로 나뉘어진 앱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삭제'와 '데이터 삭제'를 눌러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그동안 쌓여있던 데이터를 전부 지워버릴 수 있어요.

 

 

삭제 작업이 끝나면 다시 구글 동기화시키고 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해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가 사라져 예전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방식을 통해서 에러를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면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탭을 누르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개의 앱 계정들이 보이게 되는데 [Google]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다음 구글 이메일 주소와 마지막 동기화 시간이 보이고 로그인 및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가 있지만 [계정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이어서 [Google 계정 삭제하기]를 누르면 구글 계정 및 모든 데이터들이 깔끔하게 삭제되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면 다시 깔고 동기화시켜 사용할 수 있으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해결되지 않을 땐 이 방법을 진행해 보시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