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스마트폰 무료통화 및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채팅과 함께 사진과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현재 다양한 연령층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는 상태이며 앞으로도 더 편리한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사용자 입장에서 여러 가지의 유용한 기능들을 다룰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고 좋지만 카카오톡을 장기간 동안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핸드폰 용량이 차버려서 공간이 부족하게 될 때가 있을 거예요.

 

그러면 핸드폰의 속도도 느려지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불필요한 대화 내용을 지워주거나 의미없는 사진과 데이터를 삭제하는 작업을 통해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톡 용량 정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진행하기 위해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더보기]를 누릅니다.

 

이동된 화면에서 밑으로 내려보면 [기타]가 있으니 눌러 주고 나서 다음 화면에 나오는 [저장공간 관리]를 눌러주세요.

 

 

 

 

이제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면 되는데 톡으로 재생했던 음악의 음원과 앨범 이미지 등이 캐시로 저장되며 해당 파일을 삭제하여 정리해 준다고 하니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는 별로 의미없는 대화를 나눴었던 채팅방에 들어가서 개별적으로 정리하는 방식인데요.

 

 

 

 

대화방을 열어보면 우측 상단에 가로 짝대기 3개가 그어져 있는 표시가 있으니 누릅니다.

 

 

 

 

이어서 우측 하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자리하고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대화 내용 모두 삭제와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항목을 볼 수 있는데 누르면 무거웠던 카톡의 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데이터가 쌓여 있기 때문에 의미 없는 내용이나 이미지, 음원 등을 지우면 예전보다 원활한 속도를 느낄 수 있고 용량도 늘어날 수 있으니 관리해 보시기 바라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되었으면 좋겠고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