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pu 사용량 줄이기 위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pu는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시 되는 부품 중 하나가 바로 중앙에서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중앙처리장치임을 아실 겁니다.

 

 

 

 

1초에 몇 억번씩 0과 1일 헤아려 주기도 하며 그림이나 음악, 문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처리해 주는 스마트한 부분이지만 너무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한꺼번에 실행이 된다면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사용량이 많아 과부하가 걸리게 되면 처음에는 버벅거리거나 끊김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별거 아니게 넘긴다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 컴퓨터의 성능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라도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종료를 해주는 게 좋을 수 있는데요.

 

 

 

 

cpu 사용량 줄이기의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바탕 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한 다음 [작업관리자]를 선택하면 되고 단축키는 Ctrl+Alt+Delete입니다.

 

 

 

 

작업관리자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자리하고 있는 탭 중 [프로세스]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 여기서 불필요하거나 CPU와 메모리 크기가 높은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작업 끝내기]를 하면 종료할 수 있습니다.

 

728x90

 

만약 이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작업된 데이터가 있다면 저장한 다음 작업을 실행해야 될 것이며 저장하지 않고 진행하게 되면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사라질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을 유념하셔야 될 거예요.

 

 

 

 

이 정리 작업을 진행한 후에도 PC의 처리 속도가 여전히 느린 것 같다면 다른 cpu 사용량 줄이기의 또 다른 방법으로 실행을 열고 명령어 입력란에 'msconfig'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는데 [일반] 탭에서 [선택모드]가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릅니다.

 

 

 

 

시작 항목을 관리하기 위해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시작프로그램이 열리면 컴퓨터를 켰을 때 자동으로 같이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목록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사용 안 함]을 누릅니다.

 

이러한 작업을 진행해 주면 cpu 사용량 줄이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므로 훨씬 더 원활하고 쾌적한 PC환경을 되찾게 될 것이며 실행 속도가 개선되어 빠르게 PC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