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사진 배경 없애기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 또는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어디에 쓰게 되느냐에 따라 배경이 필요할 때도 있고 아예 없었으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슨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배경이 있더라도 불필요하거나 다른 배경을 입히기 위해 기존의 배경을 지워야만 할 때도 있는데요.

 

물론 포토샵을 다룰줄 아는 사람은 펜툴이나 선택툴 등 여러가지 도구나 기능을 통해 쉽게 지울 수 있겠지만 전문적이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난감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릴 내용은 사진 배경 없애기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포토샵이나 다른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몰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배경 부분을 지울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 따로 존재하는데 바로 백그라운드 버너(Background Burner)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전체적으로 영문으로 설명되어 있지만 구글의 크롬을 이용한다면 한국어로 번역으로 사용법을 알 수 있으니 어려움은 없을 거예요.

 

728x90

 

백그라운드 버너는 모든 작업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데 배경을 지우고 나서 다운을 받으려면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도구는 아주 간단한데 먼저 [Choose a photo] 버튼을 누른 다음 배경을 지우고자 하는 사진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업로드된 이미지를 신속하게 버닝해 주어 여러가지 결과물을 보여주는데요.

 

우측의 원본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과도하게 배경을 지워버린 사진들도 있긴 하나, 나름대로 깔끔하게 배경을 없앤 사진도 분명 있습니다.

 

여기서 확실히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Select] 버튼을 눌러 다운받으면 되고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의 사진이 없다면 그나마 수정하기 쉬운 사진을 선택해서 좀 더 세부적으로 다듬어줄 수 있을 거예요.

 

 

 

 

디테일한 작업을 하기 위해 해당 이미지의 [Touch up] 버튼을 눌러주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좌측 상단에 마이너스와 플러스를 사용해서 사진 배경 없애기더하기를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잘못 사용했을 땐 되돌리기 버튼도 존재하고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하면 되고 세밀한 작업을 통해서 좀 더 완성도 있는 사진을 재탄생 시킬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우측에 사진을 꼼꼼하게 할 수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축소와 확대의 도구도 마련되어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됐으면 우측 밑에 있는 [Finish]를 누르면 되고 잠시 동안 Working이 된 후에 [Log in to download] 버튼을 눌러 로그인 후 수정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사진 배경 없애기 방법에 대한 사이트를 알려드렸으며,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다뤄볼 수 있으니 추천드리겠고요.

 

언제나 흥미로운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