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며칠간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고 중국에서 날아온 황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밖에 외출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날씨나 계절이 바뀔 때마다 외부환경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그에 걸맞는 대처를 하게 되는데 가끔씩 침삼킬때 목아픔의 증상이 생기게 되어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목 안쪽에 통증을 느끼게 됐다면 인후염으로 감기의 가능성이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는 바이러스성 질환이어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수분과 영양공급을 잘 조절해 준다면 짧은 기간 안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계속 목이 칼칼하면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상태가 계속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목이 아프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줘야 하고 야외활동을 웬만하면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기관지 관리를 나름대로 잘했다고 생각하며, 목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전혀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편도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또는 편도염이나 편도결석의 증상으로 인해 침삼킬때 목아픔을 자주 느끼게 되면 편도가 붓고 음식을 삼키는데 괴롭고 힘이 들 텐데요.

 

728x90

 

이런 상황에서는 항생제 치료를 하거나 편도결석을 흡입 제거시켜야 호흡기를 좀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감기나 편도에 염증이 발생되서 그런게 아닌데도 꾸준히 목이 아프다면 평소에 음주나 흡연,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간혹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지금은 비록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나 계속 방치할 경우 더 큰 병으로 번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음주나 흡연을 줄이고 따뜻한 수분을 자주 섭취해줘야 됩니다.

 

 

 

 

그리고 기침과 가래 때문에 목에 통증이 심한 상태라면 맥문동차를 끓여 마시는 게 좋은데요.

 

맥문동차의 효능을 알려드리자면 목과 입 안의 갈증을 다스리고 마른 기침이나 지속적인 미열, 기관지염, 폐결핵 등을 치료할 때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맥문동은 약간의 독 성분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면 안되는 점 참고하세요.

 

또는 침삼킬때 목아픔을 없애려면 식사도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이면 피해야 하며, 부드러운 음식이나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채소와 과일도 가리지 않고 골고루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잡힌 영양섭취, 청결한 몸관리를 유지해 준다면 침삼킬때 목아픔 증상을 하루 빨리 회복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