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애드블록(adblock)으로 광고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의 기기를 이용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한 다음 웹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SNS 등의 채널로 이동하게 될 경우 해당 웹사이트를 유지 및 운영하면서 일정 수익을 얻기 위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겁니다.

 

 

 

 

컴퓨터를 쓸 일이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비교적 훨씬 빠르고 안전한 크롬 웹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나에게 맞는 환경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필요한 작업을 신속하게 마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데요.

 

보안상으로 안전한 편이라서 믿음이 가지만 다른 웹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광고가 표시되거나 갑자기 방해하듯이 침입해서 의도적으로 클릭하게 만드는 방식들로 인해 성가시고 불편함을 느꼈을 것이며 눈살이 찌푸려졌던 적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이상 반복된 광고로 인해 시달리지 않기 위해 대책을 세우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크롬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Google Chrome 창을 열고 나서 검색창에 '웹스토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다음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728x90

 

Chrome 웹 스토어의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에 입력하는 공간이 있을 텐데 이곳에 'AdBlock'을 적고 엔터를 누르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getadblock라는 제공업체에서 지원하는 중인 것 같으니 옆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하시면 되겠고 추가하겠냐고 팝업창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 쪽에 아이콘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도구 메뉴를 통해 관리하는 것도 가능해요.

 

 

 

 

또한 어느 기기에서나 이러한 방식으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동기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크롬 애드블록 설치 과정을 마친 후 이제 평소 이용하던 것처럼 원하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살펴보면 광고 배너가 많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측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이 페이지에서 차단된 광고들이 몇 개인지 알려줄 테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유명한 유튜브(YouTube) 메인 화면으로 이동했고 전과 달리 깔끔해진 화면 구성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이처럼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AdBlock을 설치한 다음 불편하고 거슬리게 만드는 광고 배너를 없앨 수가 있으니 불편함이 사라지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옵션]으로 들어가면 몇 가지 항목에 체크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보일 테니 살펴보시고 추가, 보이기, 허용, 표시 등의 설정을 결정하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