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가족이나 친구 주변 아는 사람들과 사진 및 영상 게시물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하고 좋은 장점이 있지만 때로는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과 지인에게 사생활이 노출될 수도 있어 이런 점이 은근히 신경 쓰이고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내가 몇 시쯤 접속했는지, 마지막 접속 시간 언제인지 공개되어 있는 설정 상태를 바꿀 수 있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변경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이니 알고 계시면 도움 될 텐데 우선 PC 버전부터 알려 드리면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한 후 우측을 보면 채팅 관련 창이 위치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창 하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이 있을 테니 누른 다음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728x90

 

그러면 모든 대화 상대, 내가 정한 특정 사용자,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만 해제 중에서 정할 수가 있는데 참고로 Messenger나 Facebook을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는 한 내 현재 활동 상태, 최근 활동 기록이 표시된다고 안내하니 첫번째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이렇게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설정을 완료하면 이후 내 활동 상태를 알 수가 없을 것이며 채팅창도 비활성화될 테니 이제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을 알려드릴 텐데 페메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에 메신저 표시가 있으니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같은 위치에서 프로필을 볼 수 있으니 누르면 다양한 설정 가능한 항목이 나올 것이며 여기서 활동 상태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게 메신저에서 활동하고 있는 친구가 표시되게 활성화되어 있을 것이며 내가 접속을 할 때에도 다른 사람에게 활동 중으로 표시되게끔 설정되어 있는데 우측 상단에 버튼을 비활성화시키면 활동 상태 표시를 해제할 거냐고 또 다시 물을 테니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PC에서 적용한 것처럼 접속한 상태를 더 이상 확인할 수 없게 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사생활 노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