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전송하면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하여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유명하게 알려진 국민 필수 앱이며, 누구나 편하게 문자를 보내고 상황에 따라 사진과 동영상을 전송하기도 하며, 보이스톡도 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처럼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는 기능이 많고 쉽게 상대 아이디를 추가해 문자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가끔씩 신경 쓰이고 귀찮게 하는 사용자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서 차단할 때가 있고 반대의 입장에서 그런 대상을 차단시켜 더 이상 문자가 오지 않게 처리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겁니다.

 

이렇게 개인의 권한으로 불편하게 만드는 대상을 최후의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만약 자신이 누군가에게 차단을 당했다면 문자를 전송했을 때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전송을 했을 때 정상적으로 전달이 되지 않으니 상대는 문자가 왔는지 알 수 없으며, 중간에 차단을 풀고 대화방에 들어가면 전에 보낸 문자 내용에서 1표시는 사라지지만 읽었다고 볼 수 없고 들어가지 않으면 1표시는 계속 남습니다.

 

 

 

 

그러니 만약에 친구나 연인끼리 서로 말다툼을 하거나 싸운 상태인데 본인이 먼저 화해하기 위해 말을 건다고 해도 차단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라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테니 상대 입장에선 문자가 왔었는지 조차 모르는 거라 생각하면 될 거예요.

 

또 하나 예측할 수 있는 건 상대가 미련이 아직 남아있을 경우 차단시켰다가 중간에 풀 때가 있을 것이며, 이후 메시지가 오면 내용을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또 다시 차단하는 걸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읽음 표시가 금방 사라지는 걸 알 수가 있는데 확실하다고 단정 짓긴 어려운 부분이죠.

 

 

 

 

다른 상황으로 본인이 차단당했다고 착각할 때도 있는데 사실은 상대방이 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러 문자를 보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정확히 알고 싶다면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를 열고 '카톡차단확인'을 검색하면 관련 어플이 검색 결과에 나올 테니 이 앱을 설치 후 이용해서 알아보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전송 시 어떻게 되는 건지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서 알아보면 될 것이며, 되도록 원만하게 해결되고 화해해서 다시 좋은 사이를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