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onedrive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원드라이브 같은 경우 파일의 호스팅을 담당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 중 하나로 자신이 갖고 있는 파일을 클라우드 기억 공간에 올리고 웹 서버에 접근해서 공유할 수 있게 하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만 해도 이동식 저장 장치인 USB에 중요한 자료를 옮긴 후 소지하고 다니면서 외부에 있는 상황일 때 PC와 연결하여 사용했지만 이제는 좀 더 편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동기화할 수 있고 관리가 편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최근에는 구글과 네이버처럼 포털 사이트 자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가 알려지게 됐으며 용량도 크고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더 이상 원드라이브를 쓸 일이 없어지게 됐습니다.

 

 

 

 

그래서 PC의 원활한 속도를 유지하고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게 하려면 자리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OneDrive+제거.cmd
다운로드

 

onedrive 삭제 과정을 위해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에서 항목을 찾아 제거하려고 해도 이상하게 반응이 없고 진행되지 않을 텐데 첨부해 드린 파일을 클릭해서 내려받은 후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면 cmd 창이 열릴 겁니다.

 

 

 

 

그러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로 선택한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냐고 묻는 창이 나오는데 [예] 버튼을 누르면 cmd가 열릴 거예요.

 

 

 

 

계속 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라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으니 아무 키나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728x90

 

물론 사용하고 있는 PC 환경에 따라서 시간 차는 있을 수 있지만 실행되면 잠시 후에 창이 저절로 사라질 것이며 윈도우 탐색기를 다시 열면 눈에 거슬렸던 원드라이브가 제거된 걸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탑재되어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없앨 수 있을 것이며 초보자분들도 알려드린 것럼 쉽게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onedrive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