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언제부턴가 카카오톡을 보면 친구가 많이 늘어나 있어서 좋긴 한데 연락을 하지 않거나 친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핸드폰 번호가 저장되어 있다는 이유로 내게 친구 취급받고 있는 경우가 꽤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저 같은 경우 예전에 아르바이트로 마트에서 잠깐 단기로 일을 했던 적이 있는데 무더운 여름이라서 수박 알바를 했었고 그때 업체 쪽과 잠깐씩 연락을 주고 받았었는데 업체 사람의 전화번호를 알기 쉽게 수박 알바로 저장했었어요.

 

그런데 그게 벌써 5~6년 정도가 지났는데도 카톡을 정리하지 않고 계속 내버려 두고 있다가 지난 번에 우연히 카톡 친구목록을 봤는데 아직도 친구목록에 수박 알바가 친구처럼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여유 있을 때 날 잡아서 한 번 싹~ 정리해야겠다고 생각됐으며, 물갈이를 통해 진정한 친구만 목록에 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현재 저처럼 카톡 친구 삭제를 하고 싶은데 정확한 방법을 몰라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고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친구목록에서 삭제할 사용자의 이름을 길게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삭제할 친구에 관련된 메뉴 창이 나오게 될 텐데 [숨김]을 눌러주세요.

 

 

 

 

삭제하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절차로 생각하면 되는데 숨김을 누르면 [목록에서 숨김]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친구목록에서 숨긴 친구는 설정> 친구관리> 숨김친구 관리에서 목록으로 복귀하거나 삭제 및 차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 밑에 [다시보지않음]이나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숨김 친구 관리에 들어가기 위해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면 작은 메뉴가 뜨는데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아래에 있는 [숨김친구 관리]를 눌러보면 방금 전에 숨김 처리했었던 이름이나 닉네임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관리]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 또 열리고 [삭제] 항목이 보입니다.

 

 

 

 

이걸 마지막으로 누르면 카톡 친구 삭제정말로 진행하겠냐고 재차 또 물어보면서 내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어도 카톡 친구로 추가되지 않지만 메시지는 받을 수 있다고 알리는데 [확인]을 누르면 될 거예요.

 

이제 이 시간 이후로 해당되는 사람들은 카카오톡의 친구로 추가가 되지 않게 될 것이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여러 명을 동일한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설명을 할 때 꽤 절차가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막상 동일한 방법으로 직접 진행해보면 금방 처리할 수 있을 거예요.

 

항상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을 봤을 때 지저분하고 무질서한 것 같아 찝찝하고 정리해야 되지만 미루고 또 미룬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내용을 잘 숙지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바로 정리 작업에 들어가서 깔끔하게 정리해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