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egg 파일 열기 가능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이스트소프트에서 압축 프로그램으로 범용성 있는 알집이 많이 알려져 있고 대부분 zip 형식으로 파일의 크기를 줄이는 작업을 하지만 더 용량이 클 땐 egg 포맷으로 압축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알집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이 파일을 열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확인하려고 했지만 열 수 없다고 하면서 온라인에서 해당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컴퓨터에 깔려있는 목록 중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서 진행하라고 나올 텐데요.

 

728x90

 

그렇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익숙지 않아 어떻게 해야 되는 건지 몰라서 난감한 상황일 수 있는데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Alzip을 다운로드하거나 무설치로 이용해서 내려받은 파일을 쉽게 열어볼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작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알툴즈'를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테니 찾아 들어가면 되지만 예전과 달리 지금은 EGG 포맷 관련 명세 및 압축해제를 찾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거예요.

 

 

알툴즈 바로가기

 

 

그래서 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위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알툴즈

 

 

이동하면 윈도우 버전의 해제 모듈 (32bit / 64bit)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면 되고 지정된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UnEGG를 더블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bin 폴더로 들어가면 dll과 exe 파일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 비트에 맞게 선택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PC 운영 체제 버전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바탕 화면에서 내 컴퓨터(내 PC) 아이콘을 찾아 우클릭하고 [속성]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비트 운영 체제가 표시되어 있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egg 파일 열기 작업을 시도해 보기 위해 언에그샘플을 실행하면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갖춘 창이 열릴 텐데 우측 상단에 있는 [Open]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기 위한 압축 파일을 찾은 후 [열기]를 눌러 불러와주세요.

 

 

 

 

그러면 압축되어 있어서 볼 수 없었던 파일이 간단하게 목록 형태로 표시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Name, Packed Size가 리스트로 나오게 될 테니 우측에 [Extract]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폴더 찾아보기가 나오게 되는데 저장하고자 하는 경로를 설정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지정한 경로로 진입해서 찾아보면 이상 없이 해제돼서 깔려있는 걸 볼 수 있으며 이렇게 egg 파일 열기를 통해 원하는 작업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며 설치하기 귀찮고 번거롭다고 생각한 분들은 이렇게 설명해 드린 것처럼 동일한 과정대로 진행하면 필요한 작업을 문제없이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