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을 제공해드리고자 하는 프린스화니의 티스토리를 통해서 처음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일상생활속의 꿀팁 블로그명을 줄인 '일생팁'으로 변경해서 인사드리도록 할 테니 자주 들려주시길 바라겠고요.

 

 

 

 

첫 포스팅이므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짧게 남아 소개해드린 것이니 양해 부탁드리고 이번 시간에는 웹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이트를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를 아무거나 사용하면 저작권에 위배가 되어 난처한 상황이 벌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마음이 편하실 거예요.

 

이를 도와드리기 위해 퀄리티 좋고 괜찮은 이미지 사이트를  몇 가지 정리하여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728x90

 

지금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사이트는 대부분 해외 사이트이며,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데요.

 


 

 

 

01. Pixabay(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저장소로 890,000의 하이퀄리티 사진과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 등의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Pixabay의 모든 이미지와 비디오들은 Creative Commons CC0에 의해 저작권 문제없이 자유롭게 이미지를 찾으면서 공유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다운이나 수정, 배포를 Loyalty 없이 마음대로 사용이 가능하면서 출처 표기도 필요없다고 하는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해도 무방하다고 하니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02. Flickr(플리커)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130억 개의 사진과 2백만 개의 그룹을 만나게 되는 사이트인데요.

 

세계 최고의 온라인 사진 관리 및 공유 응용 프로그램인 Flickr는 1,000GB의 무료 저장 용량을 사용하면 촬영한 모든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앨범으로 정리해서 시각적 여정을 가꿀 수 있고 키워드나 사람, 지리적 위치를 태그로 지정해서 사진을 더 쉽게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Flickr 그룹은 사람들을 비슷한 관심사와 함께 주제별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며, 보고 의견을 말하거나 주제에 대해 서로 토론을 할 수 있다고 하고요.

 

이미지를 찾고자 할 때 컬러별로만 따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컬러에 따라서 관련 있는 이미지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Picjumbo(픽점보)

 

cjumbo는 stock photo 디자이너와 사진 작가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이미지 사이트라고 알려져 있는데 타 이미지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중복되는 이미지가 별로 없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진보적인 무료 재고 사진 사이트이면서 1,500개 이상으로 분류된 사진과 자신의 Sketch & Photoshop Plugin 또는 Image Test Drive 기능으로 60개 이상의 컬렉션 프리미엄 회원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요.

 

이미지를 찾을 때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와 태그도 보여주면서 쉽게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04. Pexels(펙셀스)

 

SNS나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은 아실 거라 생각하는 대표적인 이미지 사이트 펙셀스인데 카테고리별로 나름대로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사진 품질도 뛰어나며, Flickr처럼 컬러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미지의 업로드는 매주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사진의 테마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많은 사용자 분들이 애용하는 곳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기반의 CC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제로)가 적용되어 있으므로 상업적으로나 저작권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데 단점아닌 단점이라면 영어로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 조금 귀찮긴 합니다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영어 단어 공부도 되서 좋고 나름대로 괜찮을 듯 싶어요.

 

이처럼 소개해드린 사이트를 이용해서 앞으로 예쁘고 멋진 이미지를 마음껏 사용해볼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